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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이제 서서히 날씨도 풀리고 있고~

봄도 금방이겠죠~


이번편에서 준비한 나혼자 스타트업 마케팅 관련 자료는 모든 중소 상공인 마케팅의 주축을 이루는 키워드광고입니다.!!!

매장을 갖고 계신분들이나, 별도의 매장 없이 집에서 하시는 분들이나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본중의 기본인데요~

오늘은 이 키워드광고에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워드광고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네이버 파워링크

2. 다음 프리미엄링크

3. 구글 애드워즈



크게 구분하자면 국내 키워드광고 top3인 네이버와 다음, 구글이 있겠는데요~

네이버는 뭐 말할것도 없이 국내 최대 사용자를 보유한 포털사이트고, 다음은 최근 카카오에서 인수하며 키워가고있는 포털사이트가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구글은?

구글은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으로 가장 거대한 기업인데요 그런 구글도 유독 대한민국에서는 입지를 크게 선점하지 못하고 있긴 하지만 그 인지도와 평균적으로 타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때문에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답니다.


이런 3가지의 키워드광고에 앞서 가장 중요한것은 '타겟팅'이 될 수 있겠는데요.

내가 파는 상품들에 대해 실질적인 구매자의 연령층이 이 타겟팅의 핵심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알기쉽게 구별하자면

젊은사람은 네이버를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 구글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하신데요.

아이폰을 제외한 나머지 스마트폰에 가장 기본적인 배경이 되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구글것이며, 별도의 설정이 없을시에는 인터넷은 전부 구글 포털사이트로 연동되기때문에 인터넷에 대해 개의치 않으시는 분들은 많이 이용하곤 한답니다.


이렇듯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선에서 제가 얘기를 해드렸는데요.

물론 제 경험 위주이기 때문에 100% 신뢰하진 마시고 각종 정보들을 접하셔서 판단하시는게 바람직하답니다.


기본적인 정보들은 이제 다 알려드렸고, 이제 실전만 남았는데요.

키워드광고 등록하기는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키워드광고등록을 위해서는 본인의 블로그든, 웹사이트든, 홈페이지든 일종의 URL을 갖고있는 매체가 꼭 필요하답니다.


각종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광고/홍보에 대해 접하셨을텐데요

제 포스팅 보시는순간 그냥 다 헛소리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우선은 네이버부터 알려드릴게요.


1. 네이버 파워링크 등록하기.

- 인터넷 검색창에 '네이버 검색광고'라고 치시면 현재 기준으로 '네이버 광고 : 광고 이상의 가치'라고 뜨는 공식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 우측 로그인창에 '광고주 신규가입'을 누르신 후 절차에 맞게 가입해주세요.(하단에 사업자인지 개인인지 구별하는 란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구요.!)

- 가입을 마치고 로그인 후 '새로운 광고 시스템'을 눌러주세요.

- 좌측 상단에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라는 3가지 항목이 나오는데요 간단한 설명문구가 적혀있으나 보다 자세한 내용을 위해서 한번씩 눌러서 정독하시면 좋답니다.

- 캠페인 이름을 적어서 넘어가시면 광고 그룹이름을 적어주시고 URL을(회원제 홈페이지같은 경우 ID와 PW를 기재) 적어주세요.

(캠페인과 광고그룹은 본인이 알아볼 수 있을 아무거나 기록하시면 되구요 보통은 업체명이나 판매상품 위주로 적는답니다.)

- URL을 적고 넘어가시면 '고급옵션'을 눌러서 하루예산, 노출지역, 노출시간 등을 본인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불필요한 지역이나 노출시간과 예산을 설정해서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이용하고 계시답니다.

-  이제 본격적인 본인의 키워드 설정인데요 여기서 초보자분들께서 자주하시는 실수가 고가의 키워드를 마구잡이로 넣으셔서 과다한 비용이 청구되는 경우랍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우측에 '키워드기준 연관키워드'를 통해 판매상품 관련된 저렴한 키워드를 공략하시는게 더 도움이 되실거에요.

- 키워드를 모두 선택했다면 좌측에 키워드를 한줄에 하나씩 나열해주시구요.(오른쪽에서 검색한것을 추가할 수 있음.)

- 사람들에게 보여질 제목과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제목은 15자 이하로 내용은 45자 이하로 하셔야하기때문에 충분히 고려하신 후 작성하시되, 추후에도 변경 가능하답니다.

- 업종과 관련해서 검토요청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기도 하는데요 먼저 검수 넣어보시면 어떤게 문제인지 나오기때문에 '광고만들기'클릭해주세요.

- 이후에는 페이지 상단에 있는 '충전하기'를 통해서 비용을 충전하시고 사용하시면 파워링크 끝!!



어렵게만 느껴졌던 파워링크 실제로 해보면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이후에는 보고서를 보시면서 어떤식으로 운영할지, 어떤 키워드를 사용할지에 대해 고민하시면서 지식도 쌓고, 나만의 광고를 만들고

매일 바쁘다, 귀찮다는 핑계로 남들한테 맡기느니 혼자 직접 하는게 좋을 때도 있답니다.


1편에서 너무 많은 내용을 써서... 다음과 구글은 다음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시면서 애매하거나 모르시는 부분은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알려드리도록할게요!

모든 소상공인들이 마케팅 달인이 될때까지 열심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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