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용~

요즘 일이 바빠서 오랜만에 포스팅하게 됬습니다.

열심히 꾸준히 써야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ㅠㅠ


오랜만에 포스팅으로 알려드리려고 하는 부분은

내 티스토리 블로그 분석하는 방법인데요~

막연하게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필요가 없으실 수도 있지만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다른 목적(각종 PR)을 갖고 운영하시는 분들은

필연적으로 티스토리를 분석하셔야 할텐데요~



오늘은 그냥 눈으로 보는 분석보다는

여러 경험을 토대로 어떤식으로 분석을 해야하는지

보다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티스토리가 새롭게 단장하면서

보여지는 각종 인터페이스들이 변했는데요~

자세히 들여다보면 보여지는 부분 말고는

크게 변경된 부분은 없답니다.

오히려 보다 자세히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더해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내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많이 들여다보는 부분이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통계'부분인데요.

통계는 방문자, 키워드, 경로 각가 3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있답니다.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방문자는 말 그대로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

나의 티스토리 글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의

총 합이라고 볼 수 있으며,

키워드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하기위해

검색한 단어 혹은 연관되는 단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로는

각종 포털사이트 및 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검색 혹은 클릭을 통해

내 글 페이지로 유입된 경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심히 봐야 할 부분은

개인적으로 '키워드'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키워드야말로 내가 작성한 글을

사람들이 실질적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단어인만큼 이 단어들을 분석해

다음 블로그 글을 미리 생각하고

작성할 수 있는 힌트가 될 수 있는데요.

어떤 목적이 있든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가 많아야

그 효과가 높아지겠죠?



여기서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의 핵심을 알려드리자면

가장 단순하게 생각했을때

내 티스토리에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컨텐츠 혹은 컨텐츠의 심화도가 중요하고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선

필연적으로 다양한 글들이 있어야한답니다.

하지만 각종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하게

샘솟는것이 아닌이상

다양한 글들을 쓰기 벅찬게 현실인데요...

이럴때 바로 중요한 것이 티스토리 통계 시스템의

'키워드'입니다.

아무런 연관성 없는 글을 마구잡이로 작성하는 것 보다는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주는 글에 대해 분석하고

유사한 키워드를 파생하는게 효과적인 글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예를들어 티스토리 분석이라고 글을 쓰기전에

'티스토리 분석', '티스토리 분석도구', '티스토리 분석을 위해 필요한 것' 등등

애초에 글을 쓰기 이전에 관련된 제목과 관련된 내용을

미리 생각하여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쓴 글이 사람들이 많이 찾아주리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방법으로 이미 기존에 쓴 글들을 토대로

키워드를 분석하여 최대한 비슷한 단어를 메인으로 잡아

글을 쓰는것이 초보자 분들을 위한

글쓰는 꿀팁이라고 할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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